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「한-메콩 협력 엠블렘 및 슬로건 공모전」 개최

외교부는 한국과 메콩 5개국* 국민들을 대상으로 「한-메콩 협력 엠블렘 및 슬로건 공모전」을 개최(8.17-9.6)한다.
* 메콩 5개국은 메콩강 유역(총 길이:약4,020Km)에 위치한 캄보디아, 라오스, 미얀마, 태국, 베트남을 가리키는바, 해당 국가들은 풍부한 천연자원과 지리적 이점 등으로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되고 있음.    
     
내년도 한-메콩 협력 10주년을 앞두고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한-메콩 협력의 발전상과 향후 비전을 상징적으로 담아내는 엠블렘 및 슬로건을 선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, 특히 한국과 메콩의 일반 국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한-메콩간 우정을 엠블렘과 슬로건의 형태로 표현해 낸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고 평가할 수 있다.
※ 2011년 출범한 한-메콩 협력은 경제적 상호보완성과 문화적 유사성을 바탕으로 그간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해 왔으며, 작년 11월 개최된 제1차 한-메콩 정상회의시 「한강-메콩강 선언」 채택을 통해 “사람, 번영, 평화의 동반자 관계”를 구축해 나가기로 합의    
    
외교부는 응모작들을 엄선하여 한-메콩 협력 관계를 반영하고 동시에 그 비전과 목표까지 담아낼 수 있는 호소력 있고 간결한 이미지 및 메시지를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. 선정작은 향후 한-메콩 외교장관회의 등 다양한 행사 계기에 공식 엠블렘 및 슬로건으로 활용될 수 있으며, 이를 통해 한-메콩간 결속력을 다지고 한-메콩 협력을 전세계에 효과적으로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    
     
응모기간은 8월 17일부터 9월 6일까지이며, 당선자들에게는 소정의 상금*이 수여될 예정이다. 제출 양식 등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외교부 국/영문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.
* 최우수상(상금:300만원) 각1명, 우수상(상금:30만원) 각 2명씩 수여 예정   



기사보러가기>>>>